인천 중구청, '구민과 함께하는 펜싱 교실' 인기 만점
인천 중구청, '구민과 함께하는 펜싱 교실' 인기 만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 초등학생 약 140여 명을 대상 '구민과 함께하는 펜싱 교실'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사진=중구청)
인천 중구 초등학생 약 140여 명을 대상 '구민과 함께하는 펜싱 교실'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사진=중구청)

[서울파이낸스 (인천) 유원상 기자] 인천 중구청 펜싱선수단의 재능기부로 이뤄진 '구민과 함께하는 펜싱 교실'이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 중구청 펜싱팀은 지난 18~19일 이틀간 영종국제도시 소재 중구 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인천 중구 거주 초등학생 약 140여 명을 대상으로 '구민과 함께하는 펜싱 교실'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올해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됨에 따라 '구민과 함께하는 펜싱 교실'로 프로그램을 재구성, 중구청 펜싱팀의 재능기부를 재개하게 된 것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펜싱 체험 기회를 제공, 펜싱 저변 확대를 꾀할 수 있게 됐다.

장기철 펜싱팀 감독을 비롯해 한주열 코치와 전은혜 선수 등 총 8명의 선수단은 참여자들에게 펜싱에 관해 소개하고, 기본자세 훈련 등 펜싱의 세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썼다. 참가 학생들 역시 선수들이 친절하고 세심한 지도로 펜싱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는 점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장 감독은 "코로나19로 잠시 중지됐던 펜싱 교실을 재개해 지역 학생들에게 펜싱의 재미를 알릴 수 있어 뿌듯하다"라며 "구민과 소통하는 펜싱 교실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사랑받는 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정헌 중구청장 또한 지난 18일 직접 펜싱 교실 현장을 찾아 선수들과 참여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구청장은 "최근 인기 종목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펜싱을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재능기부를 통해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준 펜싱팀에 감사하다. 특히 펜싱 교실을 통해 중구청 펜싱팀을 중구 구민들에게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었던 기회라고 생각된다. 내년에도 구민의 성원에 힘입어 중구청 펜싱팀이 우수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