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람코자산신탁, 수원시 가로주택정비사업 대행자 선정
코람코자산신탁, 수원시 가로주택정비사업 대행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연무동21번지 가로주택정비사업 완공 후 예상 이미지.(사진=코람코자산신탁)
수원 연무동21번지 가로주택정비사업 완공 후 예상 이미지.(사진=코람코자산신탁)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코람코자산신탁은 16일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21번지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사업대행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수원 연무동21번지는 광교공원과 경기중앙교육도서관 인근의 노후주택단지다. 창용초, 창용중, 수원외고 등 교육환경이 탁월하지만 지역 노후화로 인해 주거환경이 점차 열악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코람코자산신탁은 이곳을 지하6층~지상29층, 아파트 156세대와 근린생활시설로 탈바꿈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미 지난주 수원시청에 사업대행자 지정고시 신청을 접수한 상태다.

코람코자산신탁은 이번 사업이 어느 현장보다 빠르게 추진될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정비사업에서 조합원간 의견불일치는 전문성 부족과 금융조달능력 부재와 함께 사업 속도를 저해하는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이번 현장의 경우 조합 총회에서 일부 무효표를 제외한 참석자 전원이 반대표 없이 코람코자산신탁의 신탁방식 추진에 찬성했다. 토지등소유자 의견이 일치된 만큼 조합 내분에 의한 불필요한 시간낭비 없이 사업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 코람코자산신탁의 설명이다.  

이충성 코람코자산신탁 신탁부문대표는 "최근 제기되고 있는 정비사업 방식에 대한 논란은 기존 조합방식에서 신탁방식으로 무게 추가 옮겨가는 과정에서 나올 수 있는 당연한 반발"이라며 "코람코가 이미 성공시킨 재개발·재건축 단지들과 이번 연무동 가로주택정비사업 등의 사례가 귀감이 돼 향후 정비사업을 추진하는 토지소유자들의 의심을 확신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