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WBGS 국제심포지엄···전력반도체 기술개발 등 논의
부산서 WBGS 국제심포지엄···전력반도체 기술개발 등 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시
사진=부산시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는 16일 오전 9시 누리마루APEC하우스에서 '2023 WBGS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이자 7년 연속 부산에서 개최되는 'WBGS 국제심포지엄'은 전력반도체인 차세대 화합물 반도체(WBGS) 관련 연구개발 정책, 기술개발, 산업화 동향을 공유하고,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리다.

지난해부터 탄화규소(SiC) 뿐만 아니라 질화갈륨(GaN ) 소재 분야 등으로 심포지엄의 연구영역을 확대해 행사명을 기존 'SiC 국제심포지엄'에서 'WBGS 국제심포지엄'으로 변경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전력반도체 산‧학‧연 관계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술발표, 전력반도체 국제자문위원 위촉, 국제탄화규소학술회의(ICSCRM) 2025 준비상황 보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학술발표에서는 국제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기술력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차세대 화합물 전력반도체 분야 해외 권위자 5명이 연사로 나서 해외 최신기술 동향을 발표한다.

'국제탄화규소학술회의 2025' 준비상황 보고에서는 지난해 9월 부산에 유치한 SiC 전력반도체 등 전력반도체 관련 분야 국제 학술대회인 '국제탄화규소학술회의 2025'의 준비상황을 발표하고 논의한다. 이 회의는 2025년 9월 14일부터 19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되며, 30개국 산․학․연 관계자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술발표, 초청 강연, 전시회, 기업상담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