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계의 오스카 'TGA' 후보작에 'P의 거짓', '데이브 더 다이버'
게임계의 오스카 'TGA' 후보작에 'P의 거짓', '데이브 더 다이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게임어워드)
(사진=더게임어워드)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전 세계 게임 업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더 게임 어워드(TGA)'에 국내 게임사 네오위즈의 'P의 거짓'과 넥슨의 '데이브 더 다이버'가 수상 후보로 올랐다.

TGA 주최 측은 14일(이하 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오전 총 31개 부문별 수상 후보작 명단을 공개하고 일반 이용자 투표를 시작했다.

TGA는 방송인 제프 케일리가 주최하는 북미권 최대 규모의 게임 시상식 겸 신작 발표회로, 최고상은 '올해의 게임(GOTY)' 상이다.

주최 측에 따르면 네오위즈가 지난 9월 출시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P의 거짓'은 '최고의 예술 감독' 상, '최고의 RPG' 등 2개 부문 후보로 선정됐다.

넥슨의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개발한 '데이브 더 다이버' 역시 '최고의 인디 게임' 후보작 명단에 올랐다.

한국산 게임은 최고상인 GOTY 후보 리스트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지금까지 GOTY 수상 후보로 선정된 한국산 게임은 지난 2017년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가 유일하다.

GOTY 후보작에는 △레메디 엔터테인먼트 '앨런 웨이크 2' △라리안 스튜디오 '발더스 게이트 3' △인섬니악 게임즈 '마블 스파이더맨 2' △캡콤 '바이오하자드 4' 리메이크 △닌텐도의 '슈퍼마리오브라더스 원더' △닌텐도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