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폐교 재산현황 공개···교육문화공간 활용"
경기도교육청 "폐교 재산현황 공개···교육문화공간 활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도교육청 전경

[서울파이낸스 (수원) 유원상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학령인구 감소와 교육환경 변화 등으로 인해 점차 늘어나는 폐교를 활용하기 위해 폐교 재산 현황을 공개하는 등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1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11월 현재 기준 관리 폐교 수는 94교로, 이 가운데 활용 중인 폐교는 79교이다.

자체 활용 검토 중인 폐교 6교를 제외한 미활용 폐교 9교도 다양한 교육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공유학교, 체험 학습장 등 다방면으로 검토하고 있다.

현재 도교육청 홈페이지(통합자료실→폐교재산활용안내), 학교알리미 사이트(전국학교정보→신설폐교학교정보)에 폐교 재산 활용현황 안내 자료를 탑재하고 있다.

아울러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홈페이지 내의 사라진 교정 게시판을 통해서도 폐교된 학교의 개요, 연혁, 사진 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매월 폐교 재산 현황을 업데이트하고 폐교 재산에 대한 시설현황, 전경 사진 등 상세정보를 제공해 교육기관, 지방자치단체뿐만 아니라 주민들도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근규 도교육청 재무관리과장은 "적극적인 홍보와 점검을 통해 폐교의 재산 가치를 높이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