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혁 광주혁신경제연구소장, 출판기념회 개최
정재혁 광주혁신경제연구소장, 출판기념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과 함께 마법 같은 광산의 변화 만들 것"
정재혁 광주혁신경제연구소장이 11일 오후 2시 남부대학교 협동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사진=이현수 기자)
정재혁 광주혁신경제연구소장이 11일 오후 2시 남부대학교 협동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사진=이현수 기자)

[서울파이낸스 (광주) 이현수 기자] 내년에 민주당 총선 후보로 출마할 예정인 정재혁 광주혁신경제연구소장이 11일 오후 2시 남부대학교 협동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저서 '정재혁 씬, 마법 같은 광산의 변화'는 정재혁 소장의 성장기를 수필 형식으로 서술한 산문집으로 문재인 정부 시절 청와대 선임행정관으로서 대한민국 국정의 최전방 일선 현장에서 보고 듣고 경험한 내용, 광주와 광산구 혁신에 대한 고민과 발전 방향, 시민들의 의견이 수록돼 있다.  

저서는 1부 낙엽귀근-잎에서 떨어져 뿌리로 돌아오다, 2부 정재혁의 희망 정치, 3부 상상을 현실로 마법 같은 변화, 4부 함께하는 혁신 이야기 ‘Great Reset’ 로 구성돼 있으며 문재인 전 대통령 축전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의 추천사가 실려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정재혁 선임행정관은 국민생활담당안전관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특히 코로나가 시작될 때부터 전체적인 대응과 대책을 만드느라 정말 열심히 뛰어 다녔던 동료다. 정재혁 선임행정관의 앞날을 응원한다"는 내용의 축전을 보냈다. 

정재혁 소장은 "정치라는 희망의 나무는 절대 혼자서 성장하지 못한다. 여러 사람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고, 대화하고, 토론하고, 공감하는 속에서 자란다"면서 "고향인 광주에서 다시 희망의 나무를 심고자 한다. 시민들과 함께 '마법 같은 광산의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정재혁 소장은 광주인성고등학교 졸업, 목포대 법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도시 및 지방행정학과(행정학 석사)를 졸업하고 국회의원 보좌관을 거쳐 문재인 정부에서 국정을 보좌했으며 2020년 국민생활안전담당관(선임행정관)으로서 코로나19 정무 대응을 총괄했다. 

또한 제20대 대통령 선거 이재명 캠프에 영입돼 사회혁신추진단 부단장으로 활동했으며 지난해 이재명 인천 계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기획홍보실장으로 참여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