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중동·아프리카서 K-뷰티 제품 18만여 달러 수출 '성과'
전남도, 중동·아프리카서 K-뷰티 제품 18만여 달러 수출 '성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섬바이오·영산홍어·이노플럭스·브이케이프론티어·록바이오텍·에스에이치랩 등 주목
전남도 관내 업체들이 최근 두바이 화장품 미용 전시회에 참석해 바이어와 상담하고 있는 모습.(사진=전남도)
전남도 관내 업체들이 최근 두바이 화장품 미용 전시회에 참석해 바이어와 상담하고 있는 모습.(사진=전남도)

[서울파이낸스 (무안) 최홍석 기자] 전라남도가 최근 두바이 국제컨벤션전시센터에서 열린 '2023 두바이 화장품 미용 전시회'에 최근 3일간 참여해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과 18만여 달러 수출계약을 하는 등 케이(K)-뷰티 제품 경쟁력을 확인했다.

두바이 화장품 미용 전시회는 화장품, 스킨케어, 향수, 헤어, 네일 등 다양한 이미용품을 전시하는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을 연결하는 국제 뷰티 박람회다. 올해는 한국을 포함한 57개국 1700여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했다.

전남도는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부, 지역 이·미용 수출 중소기업 6개사와 함께 참여했다.

㈜섬섬바이오는 비건, 유기농 헤어 및 바디케어 제품, 영산홍어(주)는 기능성 콜라겐 화장품, 기능성 헤어제품, ㈜이노플럭스는 해조류 추출물 화장품, 브이케이프론티어(주)는 친환경 비건 화장품, 록바이오텍은 천연 한방 원료 화장품 및 헤어케어 제품, ㈜에스에이치랩은 주름 개선 앰플을 선보이며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전남도는 참가 기업에게 부스 임차료, 장치비, 통역비, 항공료 50%(1인 100만원 한도)를 지원했다.

또한 박람회 기간 중 바이어를 기업 부스로 초청해 1대 1 수출 상담을 지원했으며 이를 통해 총 364만 달러 수출상담과 18만5000달러 수출계약을 하는 성과를 이뤘다.

신현곤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 뷰티 전시회에서 전남의 케이(K)-뷰티 제품에 대한 다양한 나라의 관심과 신뢰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 추세에 힘입어 전남의 이미용 제품이 더욱 다양한 나라에 수출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