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부산시교육청, 고교학점제 명사 특강 外
[교육소식] 부산시교육청, 고교학점제 명사 특강 外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부산시교육청)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0일 오후 6시 30분 부산진구청 대강당에서 부산진구 관내 일반고, 특성화고, 특목고 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명사 특강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든든해 진(進)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17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날 특강에는 EBS 한국사 대표 강사인 ‘큰별쌤’ 최태성 강사가 ‘불가능을 가능으로’를 주제로 강의한다.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관리자 소통·공감 리더십 역량 강화 워크숍 

부산시해운대교육지원청은 오는 10일 오전 9시 30분 기장군 부산 치유의 숲, 정관 박물관 등지에서 관내 중학교 교감 32명을 대상으로 ‘소통과 공감 리더십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오전 참가자들은 기장군 ‘부산 치유의 숲’을 방문해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 산림욕 체조, 피톤치드 걷기, 밸런스 테라피 등 활동을 펼친다.

오후에는 정관박물관 ‘신神과 함께 도깨비 모시기’ 특별전과 해설사와 함께하는 상설 전시실 관람에 나선다. 이어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과 2024학년도 학교 교육계획 수립을 위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부산과학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9회 오픈랩 

부산과학고등학교는 오는 1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교내 과학동, 스마트실, R&E실, 학생회실 등에서‘제9회 부산과학고등학교 오픈랩’ 행사를 개최한다.

오픈랩은 학생들이 중심이 돼 수학, 과학 및 정보 분야의 전문적 실험활동 시연을 통해 심화 기자재 활용 방법과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다.

올해는 12개 심화 교과 동아리 학생들이 수학(방탈출 게임 등 6개), 물리학(리듬을 타는 테슬라 코일 등 9개), 화학(BSS 루미놀 과학 수사대 등 7개), 생명과학(Where is bacteria? 등 5개), 지구과학(태양 널 보고 말테양 등 8개), 정보과학(학교탈출넘버원 등 4개) 분야 39개 부스를 운영해 심화 기자재 및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실험 시연과 체험활동을 선보인다.

과학에 관심이 있는 부산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