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금융주간' 개막···재테크·일자리 프로그램 등 다채
'부산금융주간' 개막···재테크·일자리 프로그램 등 다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금융주간 행사포스터.(사진=부산시)
부산금융주간 행사포스터.(사진=부산시)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는 9~11일 사흘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23 부산금융주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부산금융주간'에는 참가기관(기업) 전시회, 금융 전문 세미나, 기관(기업) 채용설명회, 세계화폐박물관 특별전, 참여형 일자리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참가기관(기업) 전시회에서는 한국거래소,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은행 등 금융 공공기관, BNK금융그룹을 포함한 시중은행, 핀테크 기업 등 관련 분야 63개 사가 200여 개 부스를 운영하며 기관(기업)과 기관(기업)의 상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금융 전문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재테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금융 공공기관, 증권사, 경제 연구소의 금융 전문가들이 주식시장과 부동산 시장 전망부터, 연금, 보험, 채권 등 시민들이 궁금해하는 금융의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금리, 금융사기 예방, 재무설계, 위조지폐 감별 등 생활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금융과 관련한 강의도 만나볼 수 있다.

참여형 일자리 프로그램으로는 부산신용보증재단,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 공사가 ‘현직자와의 잡(Job)토크’를 개최해 금융권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