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소상공인' 부산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힘내라 소상공인' 부산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사진=부산광역시 홈페이지)
부산시청. (사진=부산시)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힘내라 소상공인! 소상공인과 함께 웃는 부산!'을 표어로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린다.

부산시는 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청 1층 로비와 대강당에서 '제2회 부산광역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지역주민과의 관계 증진을 위해 2006년부터 매년 11월 5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부산에서는 2022년부터 제1회 부산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기념식은 오후 4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열리며 소상공인 활성화 유공자 표창,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협력 다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최송회 부산시소상공인연합회장, 김일호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을 비롯해 부산시소상공인연합회 16개 지부 회원과 소상공인 등 7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소상공인연합회 사업 홍보관, 소상공인 우수상품 판매전, 소상공인 정책 홍보관 등이 마련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