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 브레나서 '지스타컵 파이터즈 스피릿 2023' 개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브레나서 '지스타컵 파이터즈 스피릿 2023'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19일에 철권7 등 5개 종목 진행
방문객, 대회 기간에 현장 관람 가능
출전 희망자 14일까지 홈페이지서 접수
'지스타컵 파이터즈 스피릿 2023' 홍보 포스터. (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지스타컵 파이터즈 스피릿 2023' 홍보 포스터. (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오는 18~19일 서면 부산이스포츠경기장(브레나)에서 '지스타컵 파이터즈 스피릿 202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스타 공식 e스포츠 대회인 '지스타컵'은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는 국내 최대 종합 격투게임 대회 '파이터즈 스피릿'과 연계해 진행된다.

올해 '지스타컵' 대회는 지난 2016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격투게임 대회 '파이터즈 스피릿'의 ㈜스피릿제로가 스페셜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번 대회는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스트리트 파이터 6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 △철권 7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 등 5개의 종목 나뉘어 진행된다.

또한 '항저우 아시안게임' 스트리트 파이터V 종목 금메달리스트 김관우(M.Lizard) 선수를 비롯한 종목별 유명 선수들이 이번 대회 참가와 함께 현장을 방문한 팬들과의 시간을 함께할 예정이다.

격투게임 토너먼트 외에도 아크시스템웍스의 신작 '언더 나이트 인버스 2 시스타셀레스'의 시연과 각종 굿즈, 게이밍기어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부스도 함께 운영될 계획이다.

대회 관람을 희망하는 방문객은 대회 기간에 자유롭게 현장을 관람할 수 있으며 대회 출전을 희망하는 참가자는 오는 14일까지 대회 공식 참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대회 주요 경기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은 오는 16~19일 부산 벡스코에서 4일간 개최될 예정이며 현장 판매 없이 100% 온라인 사전예매로 진행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