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그룹, 지주사 이어 한섬 자사주 소각···주주가치 제고
현대百그룹, 지주사 이어 한섬 자사주 소각···주주가치 제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섬, 총 발행주식 약 5% 자사주 소각 결정···내년 2월 내 소각 마무리
현대지에프홀딩스도 내달 자사주 소각 예정···통합 IR 정례화·시장 소통
현대백화점그룹 CI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은 단일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을 앞두고 주주가치 제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가 자사주 소각을 결정한 데 이어, 그룹 계열사인 한섬도 자사주 소각을 결의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기업 한섬은 자사주 추가 매입 후 기존 보유분을 포함해 총 발행 주식 수의 약 5%를 소각한다고 6일 공시했다. 내년 2월2일까지 자기주식 49만2600주를 장내 매수한 뒤, 기존에 취득한 자기주식 73만8900주를 포함해 총 123만1500주를 내년 2월 내 소각할 계획이다. 이는 총 발행 주식 수의 약 5%에 해당하는 규모다.

이에 앞서 현대백화점그룹의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지난 9월 자사주 649만 5431주를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오는 8일 예정된 임시 주주총회에서 결의한 뒤, 내달 12일 소각할 예정이다. 이는 발행주식 총수의 4.0%에 해당하는 규모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9월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 등 그룹 내 13개 상장사가 참여한 통합 IR 행사인 코퍼레이트 데이(Corporate Day)를 열었다. 이외에도 기업가치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올해 초 13개 상장사 재무담당 임원들로 구성된 그룹 가치제고위원회를 신설해 운영 중에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그룹 내 각 상장사의 투자 정보와 경영전략, 주주환원 계획 등을 시장에 공유하고, 다양한 시장의 니즈를 파악해 저평가돼 있는 각 사의 기업가치를 끌어올리는데 적극 나설 방침"이라며 "통합 기업설명회(IR)도 매년 정례화하는 등 시장과의 소통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