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다음, 맞춤형 '마이뉴스' 서비스 개편···"이용자 취향 강화"
네이버·다음, 맞춤형 '마이뉴스' 서비스 개편···"이용자 취향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다이어리 웹페이지(왼쪽)과 다음뉴스 공지사항 화면.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이 맞춤형 뉴스 서비스 '마이(MY)뉴스' 개편을 통해 이용자 개개인의 취향별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이달부터 이용자 소비 기반으로 마이뉴스의 섹션별 관심 주제를 기존보다 더욱 세분화해 분류했다.

구체적으로 △경제 섹션은 국제경제, 부동산, 금융증권, 기업 동향 등으로, △생활·문화는 여행, 자동차, 책·문화, 건강으로, △IT·과학은 모바일·인터넷, 과학, 게임으로 세분화해 관심 뉴스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섹션별 카드의 순서는 이용자별 소비에 따라 다르게 배열되고, 주제별로 세분화한 뉴스의 탭 순서 또한 자주 소비하는 탭이 우선 제공된다.

다음도 역시이달부터 구독한 언론사만 골라 볼 수 있는 뉴스 공간 '마이뉴스탭'을 '내게 꼭 맞는 나만의 뉴스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서비스를 개편했다.

서비스 개편은 마이뉴스탭 맨 위에 도우미 영역을 추가, 관심 있는 주제를 모두 고르고 이에 꼭 맞는 언론사를 추천받을 수 있게 한 것이 핵심이다. 도우미 영역은 최초 한 번만 노출된다.

언론사를 구독하면 탭 맨 위에서 '언론사가 직접 고른 주요 뉴스판'을 볼 수 있다. 구독하지 않은 언론사의 뉴스는 한 개만 보인다.

또 뉴스탭에는 '한눈에 보는 내 언론사 뉴스'가 생겼다. 여기에서는 구독한 언론사들의 뉴스 가운데 사람들이 최근 가장 '많이 본 뉴스'를 모아 보여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