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제15회 한중일지리학대회' 개최
서울시립대, '제15회 한중일지리학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한중일지리학대회에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서울시립대)
제15회 한중일지리학대회에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서울시립대)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서울시립대학교는 지난달 20~23일 '제15회 한중일지리학대회(The 15TH KOREA-CHINA-JAPAN JOINT CONFERENCE ON GEOGRAPHY)'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사)대한지리학회 한중일지리학대회 조직위원회가 개최한 이번 행사는 '살기 좋은 도시, 회복력 있는 미래(Livable Cities, Resilient Future)'를 주제로 특별 세션 15개와 일반 세션 30개 등 총 45개의 세션에서 6번의 기조강연, 구두 발표 193개, 포스터 67개 등 총 266개의 발표가 이뤄졌고 320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서울시립대 21세기관, 자연과학관, 100주년기념관, 자작마루 등 학내 곳곳에서 동시에 이뤄졌다.

남기범 조직위원장(서울시립대 도시사회학과 교수)은 "이번 행사는 한중일을 중심으로 공간연구분야의 학문 후속세대에게 국제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세계 지리학계에서 한, 중, 일이 세계수준의 학술성과와 연구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향후에도 연구, 교육, 사회 기여 등 다양한 방면에서 교류와 협력이 지속돼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