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산기평, 기업 혁신성장 지원 업무협약 체결
신보·산기평, 기업 혁신성장 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과 전윤종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원장(오른쪽)이 지난 10월 31일 신용보증기금 본점에서 열린 ‘산업기술 R&D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과 전윤종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원장(오른쪽)이 지난달 31일 신용보증기금 본점에서 열린 ‘산업기술 R&D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지난달 31일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과 '산업기술 R&D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업기술 R&D 기업의 기술사업화를 견인하고 산업기술 기반 혁신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산기평은 △산업기술 R&D 정보 제공 △산업기술 R&D 성공기업의 보증 △투자 대상 추천을 하고, 신보는 △산기평 추천기업에 기술·IP 보증 △투자유치 프로그램 등 금융·비금융 융복합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산업기술 R&D 수요기업 발굴 및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연계사업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기평의 우수한 산업기술 R&D 역량과 신보의 기술사업화 금융·비금융 지원 역량이 결합해 정부 R&D 성과가 민간으로 더 크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