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아크로, 하이엔드 아파트 고객 선호도 3회 연속 1위
DL이앤씨 아크로, 하이엔드 아파트 고객 선호도 3회 연속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숲에서 바라본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사진=DL이앤씨)
서울숲에서 바라본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사진=DL이앤씨)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올해 서울 최고가 임대료를 기록한 곳은 성수동에 위치한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7월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전용 264㎡(47층)가 보증금 20억원, 월세 4500만원에 임대차 계약이 체결됐다. 

올해 서울 아파트 최고 임대료(월세 기준)이며 2년 전에 비해 월세가 1800만원 오른 가격이다. 뿐만 아니라 올해 서울에서 월세 기준 2000만원 이상 아파트 임대차 계약 27건 중에 무려 11건이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에서 이뤄졌다. 

매매가 또한 주목할 만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7월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의 전용 198㎡가 95억원에 팔린 데 이어 한 달만에 99억원에 거래되며 신고가를 경신한 바 있다. 이는 종전 거래가(55억2000만원) 대비 70% 이상 오른 가격이다.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내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다방이 9월11일부터 24일까지 전국 10∼50대 남녀 1만716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3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에 따르면 전체 인원의 41.7%가 가장 살고 싶은 브랜드로 아크로를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남녀 성별 상관없이 전 연령대에서 선호를 받으며 3회 연속 1위를 차지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하이엔드 주거의 시대를 연 아크로 리버파크와 아크로 리버뷰는 한강변 고급 주거벨트를 완성했다.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는 서울숲과 어우러진 복합 주거 및 문화, 업무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면서 "특히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지난 2021년 입주 시작 이래 수많은 연예인과 정재계 유명 인사가 거주하는 곳으로 주목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크로는 역세권, 학군 등 전통적인 부동산 평가 지표를 넘어 지역의 변화를 주도하고 서울 부촌의 지도를 바꾼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최고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서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