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분기 영업익 1조 '깜짝 실적'···가전·전장 '쌍끌이'
LG전자 3분기 영업익 1조 '깜짝 실적'···가전·전장 '쌍끌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20조7094억 '2%↑'·영업익 9967억 '34%↑'
H&A, 전년 동기비 영업익 2배···전체 절반 이상
LG 트윈타워 전경 (사진=LG전자)
LG 트윈타워 전경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LG전자가 생활가전과 전장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3분기에 성장세를 이어갔다. 

LG전자가 3분기 매출 20조7094억원, 영업이익 9967억원의 확정실적을 27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줄었으나 전분기 대비 3.6% 늘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3.5%, 전분기 대비 34.3% 증가했다. 

주력사업인 생활가전이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난 영업이익을 기록한 데 이어 미래 성장동력인 전장도 전 분기를 통틀어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H&A사업본부는 매출 7조4574억원, 영업이익 504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연말 성수기에 앞서 이뤄진 마케팅 자원투입 확대에도 생산, 구매, 물류 등 오퍼레이션 전반의 경쟁력이 높은 수익성을 견인했다. 

매출액은 수요감소에 대응해 주요 제품의 라인업을 확대하는 전략적 시장 공략과 냉난방공조, 부품, 빌트인 등 B2B 비중 확대를 지속하며 전년 동기 수준의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LG전자는 가전사업의 B2B 영역에 해당하는 냉난방공조에서 나타나는 탈탄소·전기화 트렌드를 기회로 삼아 성장에 속도를 더해 나갈 계획이다. 서비스·구독의 신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업(UP)가전 2.0 등의 생활가전 패러다임 변화 또한 지속 주도해 나간다. 

전장사업인 VS사업본부는 3분기 매출액 2조5035억원, 영업이익 1349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3분기 기준 최대, 영업이익은 전 분기를 통틀어 가장 높았다.

전장 사업은 연말 100조원에 육박이 예상되는 수주잔고와 안정적 공급망 관리를 기반으로 매출 규모를 확대하고 안정적 수익구조를 확보하는 등 성장의 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다. LG전자는 전장 사업이 올해 처음으로 연간 매출액 10조원 규모를 넘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머지 않아 회사 전체 성장을 주도하는 주력사업 반열에 올라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V 사업부문인 HE사업본부는 3분기 매출액 3조5686억원, 영업이익 1107억원을 기록했다. 수요회복 지연에 대응하는 효율적 운영으로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다소 줄었지만, 연말 성수기에 앞선 판매 확대로 직전 분기 대비 두 자릿수 이상 늘었다. 

영업이익은 LCD 패널가 상승 등에도 마케팅 자원투입 효율화와 수익성이 높은 플랫폼 기반 콘텐츠·서비스 사업의 성장에 따른 수익구조 다변화 등에 힘입어 안정적인 수익성을 기록했다.

BS사업본부는 3분기 매출액 1조3309억원, 영업손실 205억 원을 기록했다. IT 수요둔화에 매출과 수익성이 다소 약화됐다. 

LG전자는 4분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상업용 디스플레이와 폴더블 노트북 등 프리미엄 IT 라인업을 앞세워 매출 확대에 나선다. 신사업으로 육성중인 전기차 충전 사업에 대한 투자도 중단 없이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가전 성수기인 연말을 앞두고 주요 제품의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근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전장 사업과 B2B 사업에서는 제품뿐 아니라 솔루션을 더한 고부가 사업으로 확장해 새로운 성장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Tag
#LG전자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