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일 현대제철 사장, 대한금속·재료학회 최고상 수상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 대한금속·재료학회 최고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산업 발전공로 인정받아 '금속·재료상' 수상
지난 26일 대구컨벤션센터(EXCO)에서 개최된 '2023년도 대한금속·재료학회 정기총회'에서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이 '금속·재료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현대제철은 지난 26일 대구컨벤션센터(EXCO)에서 개최된 '2023년도 대한금속·재료학회 정기총회'에서 안동일 현대제철 대표이사 사장이 학회 최고상인 '금속·재료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금속·재료상은 1980년에 제정돼 대한민국 금속재료 관련 학문, 산업, 기술 분야에 공로가 있는 인물에게 수여하는 대한금속·재료학회의 최고상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안동일 사장은 "현재 우리는 탄소중립 시대를 맞아 제철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전환점에 서 있다"며 "이 변화의 시기에 시대적 소명을 갖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철강사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해 금속재료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동일 사장은 현대제철에 재직하면서 △탄소중립 생산체제 전환 △세계 최초 1.0GPa급 자동차용 전기로제품 개발 △설비 강건화 활동을 통한 설비 효율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안 사장은 지난 4월 현대제철 탄소중립로드맵을 직접 발표하며 "고로, 전기로 생산설비를 모두 갖추고 있는 사업구조의 장점과 전기로 기반 자동차강판 생산 경험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철강사로 전환해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현재 현대제철은 전기로-고로 복합 프로세스 생산체체 전환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연간 500만톤의 저탄소제품 공급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