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선 HD현대 사장, 내년 'CES 2024' 기조연설 나서
정기선 HD현대 사장, 내년 'CES 2024' 기조연설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LG 등 한국 기업 500여곳 참가…AI·모빌리티 등 전시 화두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대표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한 CES2022에서 미래비전인 Future Builder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현대중공업그룹)
정기선 HD현대 대표이사 사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한 CES2022에서 미래비전인 Future Builder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HD현대중공업)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정기선 HD현대 대표이사 사장이 내년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26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CES 2024 기술 트렌드와 한국 참가 업체 라인업 등을 소개했다.

CES 2024는 내년 1월 9∼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올 온'(ALL ON)을 주제로 열린다.

정 사장은 기조연설에서 더욱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기술을 활용하는 '기술 우선'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HD현대는 화석 연료 체제에서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을 사용하는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기반 시스템 솔루션으로 전환하면서 건설 산업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정사장은 HD현대의 재생에너지 및 스마트 인프라 전환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HD현대가 미래를 내다보는 획기적인 혁신으로 글로벌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정 사장을 기조연설자로 초청했다고 CTA는 설명했다.

한편, CES에서 한국 기업 중에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등이 기조연설을 한 적이 있으며 HD현대의 기조연설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