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전기차 생산 목표치 '폐기'···"시장 수요 둔화 탓"
GM, 전기차 생산 목표치 '폐기'···"시장 수요 둔화 탓"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시간주 전기트럭 생산공장 개조 시점도 1년 연기
GM 전기차 라인업 (사진=GM)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미국의 자동차 제조사 제너럴모터스(GM)가 자체적으로 설정한 전기차 생산 목표를 폐기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4일(현지시간) GM이 지난해 중반부터 내년 중반까지 2년간 40만대의 전기차를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폐기했다고 보도했다.

폴 제이컵슨 GM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북미 지역 전기차 시장 수요 둔화가 원인"이라며 "비용 절감을 위해 전기차 생산을 줄이고, 계획했던 전기차 출시 일정을 연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GM은 2025년에 테슬라를 제치고 북미 전기차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겠다는 계획 아래 전기차 생산을 늘려왔다. 특히 2035년까지 모든 생산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한다는 계획을 내놓기도 했다.

그러나 GM은 전기차에 대한 시장 수요가 당초 예상에 못 미침에 따라 속도 조절에 나선 모양새다.

미시간주 오리온 타운십에 있는 공장을 전기트럭 생산공장으로 개조하는 시점도 1년 연기했다.

한편 GM은 6주째로 접어든 전미자동차노조(UAW) 파업에 따라 2개 공장 가동을 중단했고, 다른 공장 한 곳은 파업에 따른 부품 공급망 영향으로 정상 가동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GM은 8억달러(약 1조800억원)의 누적 손실을 기록했고, 향후 매주 2억달러(약 2천700억원)에 육박하는 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했다.

GM은 노조 측에 4년간 23%의 임금 인상을 제안했지만, 협상에는 진척이 없는 상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