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 채희봉 전 가스公 사장 '인사 제멋대로'···1·2급 고위직들 부당 무보직 발령
[국감] 채희봉 전 가스公 사장 '인사 제멋대로'···1·2급 고위직들 부당 무보직 발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최형두 "고위 임원 사실상 유배"···최연혜 現 사장 "정상화 조치 중"
24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이 증인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4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이 증인 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한국가스공사가 전 사장 재임 시절에 1·2급 고위직을 부당하게 무보직 발령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최형두 국민의힘 의원은 24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채희봉 전 사장 재임 기간에 보직을 해임하고 한직으로 쫓아낸 1·2급 직원이 26명에 달했다"며 "경험 많은 고위 임원 수십명을 사실상 유배 보낸 것"이라고 주장했다. 채 전 사장은 문재인 정부 시절 가스공사 사장으로 임명돼 지난해 12월까지 재임했다. 

최 의원에 따르면 채 전 사장 재임 기간 무보직으로 발령된 1·2급 직원 26명 중 12명은 정직, 감봉 등의 징계를 받은 상태였지만, 14명은 정식 징계 없이 '지시 불이행', '보고 미흡', '성과 부진' 등을 사유로 보직 없는 팀원으로 발령났다.

최 의원은 "채 전 사장 말을 잘 따르고 협조한 것으로 평가받은 직원 4명은 2년 만에 3급에서 1급으로 초고속 승진했다"며 "채 전 사장이 인사권을 전횡했다던 소문이 사실로 확인된 것"이라고 했다.

최 의원의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최연혜 현 가스공사 사장은 무보직 발령자들을 정상화시켰고, 채 전 사장이 특별 채용한 농구단 감독에 대해서는 "과도한 인력 운용 때문에 정리했다"며 "상대 측에서 소송을 제기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최 의원은 "전임 사장이 직책을 박탈하고 일선으로 쫓아 보낸 사람들을 다시 복귀 조치한 것은 당시 조처가 매우 편향적이고 최고경영진 자의로 진행된 것으로 판단할 수 있지 않나"라고 묻자 최 사장은 "그렇다"고 답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