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대부업 철수 조기 마무리···"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
OK금융그룹, 대부업 철수 조기 마무리···"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업 라이선스 반납···1년 3개월 앞당겨 완료
증권사 등 인수 통해 종합금융그룹으로 탈바꿈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사진=OK금융그룹)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사진=OK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OK금융그룹은 산하 대부업체인 아프로파이낸셜대부(러시앤캐시)가 보유한 금전대부업 라이선스를 반납했다고 19일 밝혔다. 

OK금융그룹은 지난 2014년 금융당국에 제출했던 '저축은행 건전 경영 및 이해상충 방지 계획'에 따라 대부업 철수 작업을 진행해 왔다. 

지난 2018~2019년 '원캐싱'과 '미즈사랑'을 철수한 바 있으며, 올해는 남은 대부 계열사인 아프로파이낸셜대부가 보유한 대출채권을 이관하는 작업을 추진했다. 

이에 따라 아프로파이낸셜대부의 대출채권 중 매각이 가능한 정상 채권 7351억원은 OK저축은행으로 양도됐으며, 남은 대출채권은 오케이에프앤아이로 매각됐다. 

영업양수도에 따라 OK저축은행으로 소속이 바뀐 고객들은 저축은행 고객으로서 금융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받게 되며 오케이에프엔아이로 매각된 경우에도 고객들은 대출 만기 시까지 이전과 같은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로써 OK금융그룹은 당초 금융당국과 약속했던 기간보다 1년 3개월여 앞당겨 대부업 철수 작업을 마무리하게 됐다고 전했다. 대부업을 조기 철수함으로써 새로운 금융회사를 원활하게 인수·합병하고, 다양한 금융 계열사를 보유한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할 예정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그룹의 모태가 되었던 대부업 철수를 계기로 OK금융그룹은 진정한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