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콘, 美엔비디아와 자율주행차용 'AI 공장' 설립
폭스콘, 美엔비디아와 자율주행차용 'AI 공장' 설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제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엔드 투 엔드' 시스템 구축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대만 폭스콘은 18일 AI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와 손잡고 자율주행 전기차를 위한 'AI 공장'을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폭스콘의 류양웨이 회장은 이날 타이베이에서 열린 폭스콘의 연례 '테크 데이' 행사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함께 무대에 올라 엔비디아의 칩과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AI 데이터 공장을 구축해 자율주행 전기차 등의 제품에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엔비디아와 폭스콘이 구축하는 것은 자율주행 전기차를 위한 AI 시스템이라며 AI 공장이 자율주행차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고 설명했다.

류양웨이 회장은 "자율주행 전기차가 수집한 데이터는 AI 공장에 전달되고 AI 공장은 소프트웨어를 개선해 전체 AI 함대를 업데이트할 것"이라며 "한쪽 끝에는 AI 공장이, 다른 쪽 끝에는 전기차 함대가 놓인 이 전체적인 시스템이 엔비디아와 폭스콘이 구축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는 올해 6월 챗GPT 생성형 AI 붐 영향으로 시가총액 1조달러(약 1350조원) 기업 대열에 올라섰다. 

애플의 최대 협력업체인 폭스콘은 사업 다각화 차원에서 전기차 시장의 입지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2020년 전기차 사업 진출을 선언한 뒤 2021년 8월 자체 전기차 모델 3종을 선보인 폭스콘은 2027년까지 연간 300만대의 전기차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