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새 5G 요금제 16종 출시···초개인화 플랫폼 '너겟' 공개
LGU+, 새 5G 요금제 16종 출시···초개인화 플랫폼 '너겟'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귀현 통신라이프플랫폼 담당, 정현주 인피니스타 센터장(전무), 이규화 사업협력 담당이 5일 기자회견을 통해 신규 플랫폼 '너겟'과 5G 요금제 16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LG유플러스가 5일 데이터와 속도제어 등을 고객이 직접 설계할 수 있는 5G 선불 온라인 요금제인 '너겟 요금제' 16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너겟은 통신 생활에 관련한 모든 과정을 100%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의 통신 플랫폼으로, '나만의 것을 꿈꾸는 수많은 너(Ner)들이 초개인화된 혜택을 제공받을(Get)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너겟 요금제는 △5G 온라인 전용 요금제 16종 △가족·지인간 결합 할인을 제공하는 '파티페이' △데이터·부가통화를 추가 구매할 수 있는 '토핑'으로 구성됐다. 기존 온라인 전용 다이렉트 요금제의 최저용량은 8GB였으나, 이번 요금제는 데이터 저용량 구간을 1GB부터 2GB 단위로 나눴다.

너겟은 고객들이 데이터 이용 패턴에 따라 보다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외에도 최저 3만원대 1GB부터 4만원대 24GB까지 데이터 제공량과 최대 2개 구간의 속도제어 옵션을 조합해 16개로 세분화했다.

해당 요금제는 이용 고객끼리 최대 4회선 결합할 수 있으며, 선납 요금에 따라 3만원대 요금제는 2000원씩, 4만원대 요금제는 3000원씩 할인한다. 5만9900원 무제한 요금제를 결합하면 최대 1만4000원까지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다.

김귀현 LG유플러스 통신라이프플랫폼 담당은 "국내에서는 익숙하지 않은 방식이지만 넷플릭스 등을 통해 새로운 통신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면서 "후불제도 익숙한 경험이기에 검토하고 있지만, 아직 세부 설계는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기본 제공량을 모두 소진한 후 데이터나 영상 통화를 추가 구매할 수 있는 '토핑(Topping)'도 함께 내놨다. 토핑은 △특정 시간동안 속도·용량 제한 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타임 부스터' △테더링 전용 데이터를 충전할 수 있는 '테더링 부스터' △영상통화와 부가통화를 추가 이용할 수 있는 '영상·부가통화 부스터' 3가지다.

너겟은 기존 온라인 다이렉트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별도 약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무약정 상품으로, 요금제 변경 및 해지가 자유롭고 요금제 변경·해지 시 잔여 일수 또는 잔여 데이터에 따라 환불받을 수 있다.

너겟 요금제 16종은 내년 3월 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 종료 후 정규 상품으로 전환을 검토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1월 중 최대 11GB 데이터 혜택을 강화한 청년(만 19세~29세) 전용 너겟 요금제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너겟 앱은 고객의 취향을 탐색할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형 혜택과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정현주 LG유플러스 인피니스타 센터장(전무)는 "너겟은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 취향에 맞게 통신 서비스도 선택 가능한 옵션을 늘린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너겟 요금제를 통한 고객의 가계통신비 절감은 물론 향후 고객 일상에 새로운 경험을 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통신 라이프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목표 시장이나 제공 가치 측면에서 기존 요금제와의 차이가 크다"면서 "다이렉트 요금제와 통합 계획은 없으며, 앱을 통해서 제공하는 요금제이기 때문에 알뜰폰 사업자들에게 도매로 제공하긴 어렵다"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