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최고경영자 경영승계 절차 돌입
DGB금융그룹, 최고경영자 경영승계 절차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 전문기관 '금융·경영 전문성 인터뷰' 등 도입
(사진=DGB금융그룹)
(사진=DGB금융)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DG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가 차기 회장 선임을 위한 경영승계 절차에 돌입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내부규정에 따라 현(現) 회장 임기 만료 6개월 전인 이날 회추위를 개최해 DGB금융지주 최고경영자 경영승계 개시를 결정하고, 회장 선임 원칙 및 관련 절차를 수립했다.

선임 원칙으로는 △절차적 정당성과 투명성 확보 △후보군 구성의 다양성과 평가의 공정성 제고 △자질과 역량을 갖춘 최종후보자 선정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의 독립성 제고 등을 4대 원칙으로 세웠다.

향후 선임 절차 및 일정은 △내·외부 후보군 확정 △Long-List 선정 △Short-List 선정 △Short-List 평가 프로그램 실시(1개월 과정) △최종후보자 추천 등의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단계별로 외부 전문기관과 회추위원이 참여함으로써 후보군 구성의 객관성과 평가의 공정성을 강화했다. 특히 내·외부 후보자 간 평가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인적성평가'와 외부 전문기관의 '금융·경영 전문성 인터뷰' 등을 도입했다.

최용호 회추위 위원장은 "DGB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할 최적임자를 찾기 위해 독립적인 위치에서 맡은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