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웨이, 2023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신시웨이, 2023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재훈 신시웨이 대표가
정재훈 신시웨이 대표가 우수기관 인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엑셈)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엑셈의 종속회사인 데이터베이스(DB) 보안 전문기업 신시웨이가 '2023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에서 중소기업 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등 4개 정부 부처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인증 사업은 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재직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 자원 개발을 족진하는 제도다.

인증은 민간부문과 공공부문으로 나뉘어 민간 부문은 대기업, 중소기업, 선취업 후학습 기업으로 구분된다. 중소기업 부문은 인적자원관리 부문 11개, 인적자원개발 부문 17개 항목으로 심사가 이뤄진다.

또 우수기관 인증시에는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기술보증기금 일자리창출기업 보증 우대 △공공기관 입찰 및 중소기업 지원 사업 △고용안정장려금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시웨이는 직원들의 자기계발과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해 지난 2022년부터 패키지 구독형 원격훈련(HRD FLEX) 사업과 기업수요 맞춤형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환기술 교육 사업 등에 참여하고 있다.

신시웨이는 정부 교육 사업 참여 외에도 중소기업에서는 보기 드물게 인재교육팀을 신설해 신입사원 직무 교육, 파트너사 기술 교육등 인재 양성을 위한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