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웨이, 비정형 데이터 암호화 솔루션 '페트라 파일 사이버' GS인증 1등급 획득
신시웨이, 비정형 데이터 암호화 솔루션 '페트라 파일 사이버' GS인증 1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시웨이)
(사진=신시웨이)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엑셈의 자회사이자 DB(데이터베이스) 보안 전문기업 신시웨이는 비정형 데이터 암호화 솔루션 '페트라 파일 사이퍼 V3.2'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rware)인증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GS인증은 SW(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 국제표준 ISO/IEC 25023, 25051 및 2504에 근거해 △기능 적합성 △성능효율성 △보안성 등 9가지 품질 특성에 대한 평가 모델을 반영하고 있다.

신시웨이의 이번 솔루션은 에이전트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방식을 통해 비정형 파일 암호화를 지원한다.

에이전트를 방식은 이미지, 로그 파일, 녹취 파일 등에 대해 실시간 암호화를 지원하며, 일정한 형식을 갖춘 파일들의 패턴 정보를 통한 암호화가 가능하다.

API 방식은 애플리케이션 서버에 암·복호화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고 성능 부하를 최소화하여 애플리케이션 및 배치(Batch) 프로그램의 보안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유경석 신시웨이 사업총괄 고객본부장(전무)는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으로 페트라 파일 사이퍼의 기술력과 보안성,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동시에 통합 데이터 보안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현재 개발 중인 클라우드 SaaS 모델을 통해 통합 데이터 보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