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스타뱅킹서 '미성년 자녀' 금융서비스 제공
국민은행, KB스타뱅킹서 '미성년 자녀' 금융서비스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통장개설·인터넷뱅킹 가입 지원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법정대리인 부모가 KB스타뱅킹에서 미성년 자녀의 입출금통장 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리 아이 KB스타뱅킹 시작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KB스타뱅킹은 비대면으로 이체거래와 예적금 가입, 대출상품 및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국민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이다.

'우리 아이 KB스타뱅킹 시작하기'는 법정대리인 부모가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자녀의 금융거래를 시작할 수 있는 서비스다. 부모는 본인의 KB국민인증서나 공동인증서로 가족관계서류를 제출한 후 자녀의 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또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후 자녀 명의 인증서를 만들어 계좌조회나 상품가입 등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서비스로 입출금통장을 최초 개설한 고객에게 청약 및 적금 가입 시 사용 가능한 2만5000원의 KB금융쿠폰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삼성 더 프리스타일 빔프로젝터, LG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 로봇청소기,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을 지급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부모님이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자녀 명의 통장 개설부터 인터넷뱅킹 가입까지 손쉽게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