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서대문구 'K-Bee 도시양봉장' 3호 개장
KB국민은행, 서대문구 'K-Bee 도시양봉장' 3호 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꿀벌 생태계 살리기 일환
서대문구청 옥상에 설치된 KB국민은행 'K-Bee 도시양봉장' 3호. (사진=국민은행)
서대문구청 옥상에 설치된 KB국민은행 'K-Bee 도시양봉장' 3호. (사진=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개체수가 급감하고 있는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K-Be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대문구청 옥상에 'K-Bee 도시양봉장' 3호를 조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도시양봉장은 지난해 4월과 올해 5월 개장한 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옥상 'K-Bee 도시양봉장' 1호와 서울숲 'K-Bee 도시양봉장' 2호에 이어 국민은행이 도심 속에 조성한 세 번째 양봉장이다.

서대문구청은 메타세쿼이아 숲으로 유명한 안산과 인접해 있는 등 꿀벌 서식에 적합한 환경을 갖고 있어 세 번째 도시양봉장 장소로 선정됐다. 국민은행은 서대문구청 옥상에 양봉장을 설치하고 벌들을 위한 밀원식물을 심었다.

K-Bee 도시양봉장 3호에는 꿀벌 20만마리가 거주할 예정이다.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생태 체험 프로그램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올해 그 어느 해보다 봄꽃이 빨리 피는 등 급격한 기후변화로 꿀벌 생태계가 위협받았다"며 "꿀벌의 중요성을 알리고 꿀벌 생태계 복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