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패션 토론"···코오롱FnC, '패션 임팩트 챌린지' 개최
"지속가능 패션 토론"···코오롱FnC, '패션 임팩트 챌린지'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선 거쳐 11월 13일 결선·시상식 진행
패션 임팩트 챌린지 (사진=코오롱FnC)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코오롱FnC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패션 솔루션을 토론하는 패션 임팩트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코오롱FnC 패션 임팩트 챌린지는 패션 생태계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솔루션을 토론하는 토너먼트 대회다. 대한민국 대학(원)생이 솔루션을 개발하고 고도화 과정을 거친 후 다른팀과 토론 라운드를 통해 검증된 혁신 솔루션을 기업에 전달하는 형식이다.

코오롱FnC는 참가자들이 지속가능한 패션이라는 공통의 주제로 지식을 공유하고 건강하게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해 아이디어를 인큐베이팅하고 성장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ESG패션 솔루션 대회 개최를 구상하고 있다.

챌린지의 주제는 취향을 존중하는 코오롱FnC만의 ESG패션 솔루션이다. 소비자들이 취향을 포기하지 않으면서 지속가능한 패션을 실천할 수 있는 상품·서비스·캠페인 등 전 분야의 혁신 솔루션을 모집한다. 참가 접수는 이달 18일 오후 2시부터 내달 13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코오롱FnC 패션 임팩트 챌린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대한민국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4명이 1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이후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총 64명의 본선 진출팀을 선정한다. 이들은 11월 4일 진행되는 본선에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토너먼트(16강, 8강)를 거친 후 11월 13일 대망의 결선·시상식이 진행된다. 

코오롱FnC는 ESG패션에 관한 우수한 솔루션을 제안한 대상 1팀은 400만원 상금과 코오롱FnC 대표이사장상 수여한다. 그리고 올해 2023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부터 1차 면접 전형 면제 혜택을 통해 최종 면접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최우수팀 1팀은 200만원 상금과 대표이사장상, 코오롱FnC 신입 공채 서류 전형 면제 특권을 제공한다. 우수상 2팀은 100만원 상금과 대표이사장상을 수여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