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운용, 800억 규모 '성장지원펀드' 위탁운용사 선정 진행
신한운용, 800억 규모 '성장지원펀드' 위탁운용사 선정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신한자산운용은 13일 성장지원펀드의 위탁운용사 선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혁신성장펀드는 신산업과 글로벌 유니콘 기업 육성 및 미래 성장동력 확충 등에 투자하는 대규모 정책펀드로 혁신산업펀드와 성장지원펀드로 구분해 조성된다. 신한자산운용은 성장지원펀드의 운용사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신한자산운용은 위탁운용금액 총 800억원 이내로 2개의 자펀드 운용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각 펀드별 목표 금액은 2500억원이며 출자 대상은 사모펀드(PEF), 벤처캐피털(VC) 구분 없이 진행된다. 심사 결과는 10월 중에 발표될 예정이며 펀드 결성시한은 12월 말이다.
  
성장지원펀드의 주목적 투자는 정책출자금액의 2배 이상을 창업 후 3년 이상 경과하고 투자 전 기업가치가 500억원 이상인 중소·중견 기업이 투자 대상이다. 현재 규모를 확대하고 있는 기업에 대한 투자로 기술력은 보유하고 있으나 자금 여력 등이 부족한 스케일업 단계의 기업들이 주요 대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자 방식은 민간에서 자율적으로 결성한 펀드가 성장지원펀드 조성 취지에 부합하는 경우에 매칭 방식으로 출자한다. 

조성호 신한자산운용 특별자산운용팀장은 "본 사업과 더불어 향후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민간모펀드 조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계획이다"라며 "이를 통해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이라는 국정과제 실행에도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