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자동차·의료기기' 소부장 ETF 상장
신한자산운용, '자동차·의료기기' 소부장 ETF 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자산운용)
(사진=신한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신한자산운용은 SOL ETF의 영역을 자동차와 의료기기로 확장해 이달 22일 'SOL 자동차 소부장 Fn' 과 'SOL 의료기기 소부장 Fn' ETF를 동시 상장할 예정이이라고 18일 밝혔다.

국내 우량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에 집중 투자할 수 있는 SOL ETF는 앞서 'SOL 반도체 소부장 Fn'과 'SOL 2차전지 소부장 Fn'을 지난 4월 상장했다. 이후 4개월만에 순자산이 2000억원을 넘어섰다.

'SOL 자동차 소부장 Fn'은 자율주행 기술구현을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 기계, 부품 관련 기업 등에 주로 투자한다. 주요 구성종목은 현대모비스, 삼성전기, LG전자, LG이노텍, HL만도, 한온시스템, 대주전자재료, 현대위아 등 20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SOL 의료기기 소부장 Fn'은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 중 영업이익률이 안정적인 피부미용, 임플란트 등 치과기기, 건강관리를 위한 개인용 의료기기 관련 기업 등에 주로 투자한다. 주요 구성종목은 파마리서치, 휴젤, 메디톡스, 클래시스, 제이시스메디칼, 덴티움, 원텍 등 16개 종목을 담을 예정이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바이오 산업은 높은 실적 변동성과 그에 따른 높은 주가변동성으로 인해 투자를 망설이는 투자자가 많은데 의료기기 산업은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기반으로 구조적 성장이 예상되는 산업이기 때문에 바이오 투자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바이오 섹터가 반등하며 투심이 살아나고 있기 때문에 의료기기 관련 기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