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휴면 파산 금융회사 배당금 찾아가세요"
예보 "휴면 파산 금융회사 배당금 찾아가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문자안내 서비스 시작
예금보험공사 사옥 (사진=예보)
예금보험공사 사옥 (사진=예보)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예금보험공사는 찾아가지 않아 장기간 보관 중인 파산배당금을 찾아주기 위해 '모바일 문자 안내'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예보는 2011년도부터 대규모 영업정지된 저축은행 예금자를 위해 5000만원까지는 예금보험금으로 지급했다. 5000만원 초과 예금과 후순위 채권 등은 파산 저축은행의 자산을 매각한 재원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다.

예보는 배당금을 찾아가지 않은 예금자에게 매년 우편, 문자 등으로 조회 및 신청 방법에 대해 개별 안내를 하고 있다.

올해도 1000원 이상 배당금 등을 보유한 예금자 약 2만10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문자 안내를 시행할 예정이다. 안내 대상자 중 1만원 미만 소액이 47.7%이며 10만원 이상은 16.5%다.

특히, 올해부터 미수령 예금자가 '사기 문자'로 오해하지 않고 안심하고 문자를 확인해 찾아갈 수 있도록 '기관 로고'와 '안심마크'를 적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안내 문자를 24시간 내 확인하지 않을 경우 카카오 알림톡을 발송해 다시 한번 안내될 수 있도록 한다.

파산배당금 등을 조회 및 지급받고자 하는 예금자는 인터넷 '미수령금통합신청시스템'에 접속해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로그인을 통해 지급 신청할 수 있다.

예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파산 저축은행 예금자 등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파산배당금 등 미수령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대국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