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KIMCo 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유진투자증권, KIMCo 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경화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대표(왼쪽)와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이사가 혁신적인 바이오벤처의 발굴 및 육성 등을 뼈대로 하는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지난 5일 체결했다.(사진=유진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유진투자증권과 재단법인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 재단)이 혁신적인 바이오벤처의 발굴·육성 등을 뼈대로 하는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망 바이오벤처의 발굴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금융·비금융적 지원 △유망 바이오벤처의 사업·기술개발 및 성장을 위한 최적화된 네트워크 연계 △기타 상호발전을 위해 필요한 업무 및 사업 협력 시스템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6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스케일업팁스 신규 운용사로 선정된 유진투자증권과 R&D 전주기, 비임상·임상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꾸준하게 추진해 온 KIMCo 재단은 이번 MOU를 계기로 바이오벤처 기업과 제약사 간의 협업을 활성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스케일업팁스는 '기술기반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민간 주도형 R&D지원 사업'이다. 운영사가 스케일업 단계 유망기업을 발굴해 선(先)투자(10억원 이상)하면 정부가 후(後)매칭(모태펀드가 20억원 한도 내에서 1배수 매칭투자, 출연 R&D 3년간 최대 12억원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허경화 KIMCo 재단 대표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투자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 유진투자증권과의 유기적인 업무 협조를 통해 혁신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유망한 바이오벤처 기업을 공동으로 발굴·육성하겠다"며 "제약사와의 협력·투자 유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바이오벤처의 사업 경쟁력 강화와 제약바이오산업의 혁신성장을 가속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이사는 "바이오헬스 분야는 정부에서 제2의 반도체와 같은 국가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점에서도 알 수 있듯이 유망한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이번 KIMCo와의 업무 협약은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생각한다"며 "유진투자증권은 KIMCo와의 업무협력을 토대로 성장단계별 금융 솔루션 제공 등 제약바이오 창업생태계와 자본생태계를 단단하게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