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중고차는?
2030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중고차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차차차 매물 조회 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사진=KB캐피탈)
(사진=KB캐피탈)

[서울파이낸스 신민호 기자] 2030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중고차 모델은 '현대 그랜저 IG'로 나타났다.

1일 KB캐피탈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 1년간 2030세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조회한 중고차 모델을 분석한 결과 20대는 '현대 아반떼 AD'를, 30대는 '현대 그랜저 IG'를 가장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은 20세 이상 39세 이하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2022년 8월부터 2023년 7월까지 1년간 KB차차차에서 조회한 매물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산출했다.

2030세대 통합 조회수 1위는 현대 그랜저 IG가 차지했다. 이어 △벤츠 E클래스 △현대 아반떼 AD △BMW 올뉴 5시리즈 △현대 LF 쏘나타 순이었다.

최근 SUV와 크로스오버 차량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음에도, 2030세대의 매물 조회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차량은 모두 세단형 차량인 점도 주목할 만 하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에서는 현대 아반떼 AD가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2~5위는 △현대 그랜저 IG △현대 LF쏘나타 △벤츠 E클래스 △제네시스 G70 순으로 나타났다.

30대는 현대 그랜저 IG를 가장 선호했으며, 이어 △벤츠 E클래스 △BMW 올 뉴 5시리즈 △기아 레이 △기아 더 뉴 카니발이 높은 조회수를 보였다.

KB캐피탈 관계자는 "KB차차차 이용자 중 20대는 생애 첫 차로서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를 고려해 차량을 찾았다"며 "반면 30대는 중형 세단을 중심으로 패밀리카와 세컨드카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차량을 많이 조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2030세대는 MZ세대로 묶이는 대표 세대지만, 사회에 첫 발을 내딛거나 가정을 이루는 등 연령대별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선호하는 중고차가 다르게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