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친환경에너지 물류기술 강화 산학연 MOU
CJ대한통운, 친환경에너지 물류기술 강화 산학연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에너지 운송 기술 강화 및 전문인력 양성 목표
지난 22일 충북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에서 열린 협약식에 탁송수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원장(맨왼쪽), 최갑주 CJ대한통운 P&D 그룹장(왼쪽 두번째), 박승렬 극동대학교 부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CJ대한통운이 친환경에너지 물류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학연 협력에 나섰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2일 충북 음성군 소재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에서 극동대학교·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과 '수소 등 친환경에너지 관련 물류 산업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최갑주 CJ대한통운 P&D 그룹장, 박승렬 극동대학교 부총장, 탁송수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수소, 태양광, 이차전지 등 친환경에너지 산업의 물류 안전기술 향상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세 기관은 △공동 연구개발(R&D)을 수행 △기술 교류△친환경에너지 전문 인재 양성 지원 △산업분야 교육 및 자문 등을 추진한다.

CJ대한통운은 올 하반기부터 액화수소 탱크 트레일러 운송사업을 개시한다. 인천 플랜트에서 생산되는 액화수소를 전국 12개 충전소에 운송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2월 규제 샌드박스를 승인받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대한통운은 수소물류 관련 기술 안전성 및 인력 수준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