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보안 솔루션기업 '한싹',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융합보안 솔루션기업 '한싹',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융합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한싹이 상장예비심사에 승인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한싹은 이달 내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계획이며, 올해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장 주관사는 KB증권이 맡았다.

1992년 설립된 한싹은 S/W솔루션 분야에서 30년 이상 업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주력 보안 솔루션 사업 분야에서 1000곳이 넘는 광범위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주요 사업분야로는 망연계 솔루션, 패스워드 관리, 통합 보안관제 등이다. 망연계란 보안 수준이 상이한 망분리 환경에서 보안영역과 비보안영역 사이의 데이터 전송을 위한 '게이트웨이' 역할 기술이다. 특히 법적으로 금융 및 공공기관 등에 망분리 의무 적용이 요구되며, 이를 위해서는 정부의 엄격한 요건에 맞는 인증이 필요하다.

한싹의 대표 망연계 솔루션 프로그램 '시큐어게이트(SecureGate)'는 최고 보안등급인 CC인증 EAL4를 받았으며, 전국의 주요 지자체와 공공기관 및 국방, 금융기관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있다.  또 정부부처 기준에 따라 전국의 아파트를 대상으로 한 지능형 홈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사업도 진행 중이다.

한싹은 클라우드 사업 분야에도 집중 투자해, 관련 국책사업을 진행하는 한편 기존 솔루션을 클라우드로 전환 개발하여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 AI연구센터를 설립해 AI를 이용한 재난예측 솔루션과 악성코드탐지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상장 후 공모자금으로는 차세대 보안 솔루션 및 AI 기반의 보안솔루션 연구개발에도 투자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