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LG생활건강,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칫솔 플라스틱 사용량 20% 절감···친환경 펄프몰드 패키징 적용
LG생활건강 칫솔 다이어트 프로젝트 (사진=LG생활건강)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LG생활건강은 칫솔 다이어트 프로젝트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컨셉 디자인(Red Dot Award: Design Concept 2023)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칫솔 다이어트 프로젝트는 칫솔 제작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양을 줄여서 환경을 보호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시작됐다. 칫솔은 플라스틱·고무·나일론 등 복합 재질로 구성돼 재활용이 어렵고 일반 쓰레기로 배출된다.

LG생활건강은 칫솔에 들어가는 플라스틱의 양 자체를 줄이기 위해 칫솔 손잡이 끝에서 몸통까지 길고 빈 틈을 낸 디자인을 고안했다. 빈 공간의 부피만큼 플라스틱을 절감했다. 이는 기성 제품 사용량의 약 20%에 달한다. 칫솔 손잡이의 빈 홈은 다양한 양치 컵에 칫솔을 거치할 수 있는 홀더로 활용하거나 치약 짜개로 쓸 수도 있다. 제품 패키지는 친환경 펄프 몰드와 투명 필름을 활용해 100% 분리 배출이 가능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아이에프(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LG생활건강은 2014년 에코뷰티 브랜드 비욘드, 2018년 2017 후 브랜드 북, 2022년 L.Heritage 1947 리필스테이션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