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자산운용, 엔데믹 항공기 수요 증가 '우주항공&디펜스' ETF 관심
우리자산운용, 엔데믹 항공기 수요 증가 '우주항공&디펜스' ETF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자산운용)
(사진=우리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우리자산운용이 코로나 엔데믹에 따른 여행 수요 증가로 항공기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WOORI 미국S&P우주항공&디펜스' ETF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기초지수로 'S&P Aerospace&Defense Select Industry Index'를 추종하는 해당 ETF는 국내에서는 처음 미국에 상장된 우주항공·방위산업 관련 종목에 투자한다. 

ETF 내 주요 구성종목으로는 항공기 제조업체 보잉, 항공엔진 제조업체 레이시온 테크놀로지, 항공기 부품 생산업체 트랜스다임 등이 있다.

항공여객 수요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가운데, 전 세계 장거리 국제노선 수요는 팬데믹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 90% 수준까지 회복됐다. 

또 글로벌 항공사들의 친환경 정책에 따라 높은 연료효율을 가지며 탄소배출량이 적은 신형 항공기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조래섭 우리자산운용 ETF/퀀트운용실 실장은 "항공기 공급망이 회복되고, 여객 수요가 맞물리면서 항공산업 관련 기업의 주가 흐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항공기 부품과 애프터마켓 관련 기업들은 높은 가격 결정력을 가지고 있어 향후 수익성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