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라인건설, '위파크 더 센트럴' 분양
호반·라인건설, '위파크 더 센트럴'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파크 더 센트럴 조감도 (사진= 호반건설)
위파크 더 센트럴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호반건설과 라인건설은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 중앙공원 2지구에 공급하는 '위파크 더 센트럴'이 8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위파크 더 센트럴은 지하2층~지상29층, 7개 동, 전용 84~104㎡ 총 695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84㎡A 173가구 △84㎡B 354가구 △104㎡ 168가구 등이다.

분양일정은 이달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는 오는 23일 발표되며, 계약은 다음달 4~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위파크 더 센트럴은 호반건설과 라인건설이 마륵공원에 이어 광주에서 두 번째로 공급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다. 전체 사업부지 중 대부분을 광주시민을 위한 도시공원으로 조성하고, 일부에 공동주택을 공급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중앙공원 2지구는 재생의 숲, 물의 정원 등 다양한 테마정원으로 꾸며지며, 중앙공원의 풍부한 녹지와 단지내 산책로가 연계된다. 여기에 풍암호수공원, 금당산 등도 가깝다.

단지 인근으로 광주 지하철 2호선 원광대병원역(예정)과 월드컵경기장역(예정)이 계획돼 있다. 금화로, 희재로, 월드컵4강로, 제2순환도로 등 이용도 편리하다. 또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염주체육관, 미래로21병원, 광주월드컵경기장 등 생활 인프라가 갖춰졌으며, 염주초·화정남초, 화정중·광덕중·고도 있다.

위파크 더 센트럴은 공원과 연계된 단지 배치와 설계로 채광, 통풍, 개방감 등을 갖췄고,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키즈 앤드(&) 맘스클럽, 실내탁구장 등이 마련됐다.

위파크 더 센트럴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예정일은 2026년 8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