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 리뉴얼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 리뉴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로그', '1/N 정산', '트래블로그샵' 등 신규 서비스 탑재
새로워진 하나머니 체험하면 맥북, 아이폰 등 혜택이 '가득'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서울파이낸스 신민호 기자] 하나카드가 해외여행 '필수템' 트래블로그를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하나머니 앱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여행로그 △여행비용 1/N 정산 △트래블로그샵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강화했다.

먼저 해외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여행 종료 후 하나머니 앱에서 '나만의 여행로그'가 만들어진다. 여행지에서 이용한 결제 내역이 자동으로 정리되며, 국가·도시별 여행 유형과 소비 금액, 아낀 금액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여행 분석리포트'도 함께 발행된다.

'여행비용 1/N 정산'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이전처럼 여행 경비를 개별 환전해, 남은 금액을 나눠가지는 번거로움 없이 실시간 환전 및 정산으로 편의성을 확대했다.

또한 여행을 함께 떠난 친구·연인과 결제 기록을 공유하면, 여행리포트 역시 자동 공유돼 추억을 함께 나누고 되새길 수 있다. 멀리 떨어져있는 가족, 회사 동료와 '함께 걷기'를 할 수 있고, 걸음 미션 성공 시 건강응원금 적립 등 커뮤니티 기능을 지속 활성화할 예정이다.

'트래블로그샵'에서는 트래블로그 카드와 항공·호텔 등 여행 준비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부터 출국 전 챙겨야 할 환전, 여행자보험과 공항에서 즐길 수 있는 라운지 및 면세점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함께 오픈한 '머니로그샵'에서는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상품을 모아, 해외여행과 직구를 즐기는 트래블로거와 고객들의 편의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트래블로그 1주년에 맞춰 새로워진 하나머니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도전! 애플 맥북' 프로모션은 새로워진 서비스 체험 미션을 수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맥북 Air 13(1명) △아이폰 14(1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000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2000명)을 제공한다.

'도전! 100만 하나머니' 프로모션은 매주 달러, 유로, 엔화 3개 부문에서 가장 낮은 환율에 충전한 고객 한 명씩 100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또한 '전원! 100 하나머니' 프로모션은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으로 3번만 공유하면 누구나 100 하나머니를 바로 받을 수 있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디지털 환전을 통해 해외여행의 경험을 바꾸고 있다"며 "앞으로도 손님 경험과 결제 데이터에 기반한 개인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 가치를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