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중소·중견기업 물류비 절감 돕는다
KOTRA, 중소·중견기업 물류비 절감 돕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 DX·ESG 웨비나 4일 개최···디지털 기술 대거 소개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4일 물류 DX·ESG 웨비나를 개최한다. 

KOTRA는 이번 웨비나가 수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물류비를 절감하는 방안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KOTRA는 혁신 물류 스타트업과 협업해 물류비 절감을 위한 여러 디지털 기술을 소개했다. 이날 참가한 스타트업은 물류사 비교 견적 서비스를 활용한 최저가 물류비 산출 방법을 공개했다. 

또 다른 스타트업은 자사의 실시간 항구 적체현황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체선 비용 발생을 막는 방안을 제시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수출기업 대표는 "일일이 물류사의 견적을 받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물류비를 줄일 방안을 알게 돼 유익하다"고 밝혔다. 

이밖에 이번 웨비나에서는 수출기업에게 요구되는 글로벌 친환경 물류 인증과 탄소감축 연료 사용권 구매, 분해성 포장재 등을 활용한 효율적인 ESG 인증 획득 방안들이 제시됐다.

KOTRA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수출기업의 물류 최적화를 돕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다. 수출기업은 KOTRA 무역투자24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된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 도입을 신청할 수 있다. KOTRA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가입비 면제, 가격 할인 등 우대사항을 적용받게 된다. 이밖에 IT 기술을 접목한 물류 컨설팅 서비스도 연중 무료로 제공한다. 

전춘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물류비용은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가장 큰 애로 중 하나"라며 "KOTRA가 플랫폼이 되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물류비를 줄이는 한편, 수출기업이 ESG 글로벌 기준을 충족해 수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