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KTF, USIM뱅킹 서비스
하나銀-KTF, USIM뱅킹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안보람 기자] <ggarggar@seoulfn.com> 하나은행은 지난 6월 SKT와의 USIM(인증모듈)뱅킹 서비스에 이어 KTF의 3세대(3G) 이동통신서비스 가입자 USIM칩을 이용, 휴대폰을 통해 CD/ATM기에서 현금입출금을 할 수 있는 USIM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KTF의 USIM뱅킹 서비스는 대출조회/상환, 신용카드현금서비스/조회, 환율조회, 지로/공과금 납부, 보험조회, 펀드수익율조회 등 기존 VM뱅킹 기능에 USIM현금카드 기능까지 추가돼, 휴대폰을 이용해 당타행 CD/ATM에서 예금조회, 이체, 현금입출금 등을 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USIM뱅킹 서비스를 이용 하려면 금융기능이 가능한 휴대폰(3G WCDMA폰) 및 금융기능을 지원하는 USIM칩이 있어야 하며, 이는 KTF대리점에서 구입가능하다. 아울러 하나은행에서 VM뱅킹 및USIM현금카드 서비스를 신청해야 한다.
 
한편, 하나은행은 VM뱅킹(USIM뱅킹 포함) 가입고객에게 ▲ VM모바일뱅킹 타행이체 수수료 2008년12월까지 횟수 제한없이 면제, ▲ 모바일뱅킹 가입 후 이체실적이 있는 고객에게 이체건당 300원씩의 통신비 지원(최대 월 900원, 3개월간) 등의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