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M자산운용, 금감원 일반 사모집합투자업 등록 완료
IMM자산운용, 금감원 일반 사모집합투자업 등록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정 IMM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진=IMM자산운용)
김현정 IMM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진=IMM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IMM자산운용이 최근 금융감독원의 일반 사모집합투자업 등록 절차를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일반 사모펀드운용사로서 IMM자산운용은 기관투자자뿐 아니라 자산관리(WM), 퇴직연금 등 개인투자자 영역으로 확대해 안정성과 수익률을 동시에 추구하는 국내외 우량 투자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IMM자산운용의 초대 대표는 전 도이치뱅크 기관영업부문 대표를 역임한 김현정 대표가 맡았다.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에서 MBA를 졸업한 김 대표는 UBS, JP모건, 도이치뱅크 등 유수의 글로벌 IB에서 20년 이상의 탄탄한 경력을 쌓아온 인물이다. 

김 대표는 IMM자산운용을 함께 이끌어갈 주요 운용 인력으로 조은형 전무와 이윤형 상무를 영입했다. 

조은형 전무는 삼성생명 투자사업부와 미래에셋자산운용 채권 매니저 등을 거쳐, 교보증권 파생솔루션본부 본부장을 지냈으며, 바이 사이드(Buy Side)와 셀 사이드(Sell Side)를 아우르는 20년 경력을 가진 실력자다.

이윤형 상무는 도이치뱅크, 웨스트팩(Westpac) 홍콩, 그리고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등에서 15년의 경력을 지닌 인물로, 최근에는 대체투자 시장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김현정 IMM자산운용 대표는 "금융권의 최전선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해온 한국 자본시장을 몸소 경험하면서, 좋은 투자 상품들은 대부분 기관투자자 위주로 소개되는 점이 항상 아쉬웠다"며 "앞으로 주요 운용역들의 지난 기관투자 경험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기관투자자와 개인투자자 모두에게 지속 가능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IMM자산운용의 주요 설립 목적"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