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기업은행장 "도전·혁신의 IBK정신으로 가치금융 실현"
김성태 기업은행장 "도전·혁신의 IBK정신으로 가치금융 실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62주년 기념식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지난 21일 서울 중구 을지로2가 기업은행 본사에서 열린 2023년 하반기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창립 62주년을 맞아 '도전과 혁신의 IBK정신'을 바탕으로 한 선순환의 가치금융을 통해 글로벌 초일류 금융그룹으로 나아가자고 주문했다.

김 행장은 1일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창립 62주년 기념식에서 "지난 62년간 기업은행은 한결같이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위해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개척하며 이 자리에까지 왔다"며 임직원과 정부, 주주, 고객에게 감사를 표현했다.

그러면서 "괄목할만한 성과들과 총자산 500조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창립 62주년을 맞는 지금 이 순간도 '도전과 혁신의 IBK정신'으로 낯설고 새로운 환경에 대처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김 행장은 "고객과 사회, 직원과 은행 모두의 가치를 높이는 선순환의 가치금융을 통해 글로벌 초일류 금융그룹이라는 원대한 목표를 향해 새롭게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가치금융 실현을 위한 전략방향으로는 △튼튼한 은행 △반듯한 금융 △행복하고 보람있는 조직 등 3가지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중기금융 시장선도 △균형있는 내실경영 △고객신뢰 확립 △사회적 책임 이행을 핵심 방향으로 설정했다. 또 이를 완성하기 위해 '행복하고 보람있는 조직'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