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변화혁신-사업구조개선 '양손잡이 경영' 조직개편
교보증권, 변화혁신-사업구조개선 '양손잡이 경영' 조직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보증권)
(사진=교보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교보증권은 지난 25일 이사회를 열고 변화혁신·사업구조개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교보그룹의 양손잡이 경영에 부합하고 역할 재조정을 통한 실행력 강화와 디지털비즈니스 확대에 따른 효과적 대응과 효율적 점포관리가 목적이다. 또 신설부서 설립을 통한 영업경쟁력 강화에 대표이사의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먼저 기존 경영관리실 명칭을 변화혁신지원실로 변경했다. 변화혁신지원실 산하 기획부 명칭도 변화혁신지원부로 변경하고 변화혁신PMO파트와 경영관리파트를 별도 신설했다. 특히 변화혁신PMO파트는 변화혁신지원실 직속으로 조직에 대한 변화혁신과 사업구조개선을 위한 실행과제를 추진한다.

또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디지털 신사업을 추진하는 DT전략부를 신설했다. 미래 성장동력인 토큰증권(STO), 마이데이터, 디지털 플랫폼 등을 전담한다.

금융상품과 WM분야를 개편해 영업경쟁력도 강화했다.

기존 고객자산운용본부를 폐지하고 금융상품 개발부터 판매까지 총괄하는 IPS(Investment Product & Service) 본부를 신설해 종합적으로 금융상품을 관리 할 수 있도록 일원화했다. 이를 위해 IPS본부 산하에 상품설계, 내부통제·리스크관리, 영업지원까지 전담하는 상품개발부를 신설했다. 금융상품감리파트는 CCO에서 준법감시본부로 이동해 심사기능의 전문성을 높였다.

WM영업조직은 기존 총 5권역 체제를 본부장 중심으로 제1지역본부, 제2지역본부로 이원화해 효율적으로 조직을 이끌도록 했다. 비대면영업을 활성화 시키고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자 디지털마케팅파트를 신설했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최근 디지털 혁신 가속화로 변화가 필요한 만큼 조직개편을 통해 새로운 고객 저변 확장으로 경쟁력을 끌어 올릴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