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집중호우 피해 도시가스시설 현장점검
산업부, 집중호우 피해 도시가스시설 현장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기술 기반 안전관리 강화해야"
(사진=산업부 홈페이지)
(사진=산업부 홈페이지)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강경성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이 25일 한국가스공사 대전충청지역본부를 방문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도시가스시설의 복구 현황을 확인하고 재난재해 상황관리 현장을 점검했다. 

한국가스공사는 폭우로 인한 시설‧인명 피해와 천연가스 공급 중단이 발생하지 않도록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안전관리 시스템을 통해 배관망 등 설비관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강 차관은 "극한호우, 기상이변 등 과거와 다른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재난‧재해 관리체계를 면밀히 재점검해 근본적으로 개선할 필요가 있다"며 "정보통신기술(ICT),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에너지시설의 디지털 모니터링과 시뮬레이션을 통한 재난‧재해 위험의 예측과 예방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취약지역이나 취약시설에 대해서는 빈번하게 발생하는 재난‧재해 유형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집중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다"며 에너지시설 재난‧재해 관리체계의 디지털화를 강조했다.

한편 산업부는 집중호우에 따른 송변전설비 등 전력설비 피해로 인한 정전 가구 약 5만2100세대 중 99.9%에 대해 복구가 완료됐으며 크고 작은 에너지시설 피해에 대해서도 복구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