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나의 자산진단' 서비스 출시
NH투자증권, '나의 자산진단'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NH투자증권이 QV/나무증권 MTS 내 '나의 자산진단'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NH투자증권의 계좌를 기본으로 해 타사 계좌를 연동해 계좌를 분석할 수 있고, 고객의 자산배분 현황과 보유 상품 분석에 대한 상세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제공한다.

NH계좌분석은 투자수익, 입출금 내역, 배당·이자 지급 현황 등 자산 변동과 관련된 내용을 한 번에 제공한다. 원하는 기간별로 분석해 자산 변화의 추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계좌가 있는 경우에는 각 계좌별로 분석할 수 있다. 또 배당, 이자, ELS 수익 상환금 등의 금융 자산에 대한 캐시플로우(CashFlow)도 포함해 제공한다. 수익률 비교분석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한 계좌의 과거 수익률을 이용해 고객만의 지수를 만들어 각종 주가지수나 주식, ETF, 펀드의 수익률과 비교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백테스팅) 기능을 제공한다.

자산배분 현황 분석도 제공한다. NH투자증권과 타사 계좌의 자산배분 현황을 기초자산, 계좌유형별로 제공하며, 맞춤형 포트폴리오로 나의 자산배분 현황과 비교할 수 있다. 기초자산 측면에서는 투자상품의 기초자산별로 투자 비중·자산배분 현황을 분석할 수 있고, 계좌유형 측면에서는 종합매매, 연금, DC, IRP 등 계좌유형별로 투자 비중과 자산배분 현황 분석이 가능하다.

보유 상품 분석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한 국내외 주식 종목에 대한 분석 콘텐츠를 제공하며, 각 개별 종목의 상세 분석뿐만 아니라 국내외 주식 포트폴리오에 대한 개괄적 분석도 가능하다.  또한, ETF, ELS, 원화·외화채권, RP, 발행어음 등에 대한 정보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ELS는 기초 자산 종합 현황 및 기초 자산에 대한 위험 수준 분석 등 상세정보를, 원화·외화채권은 이자캐시플로우를 통해 과거와 미래의 채권 이자 수익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만기 및 등급별 투자비중 등 상세한 채권 투자 현황을 제공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NH투자증권은 나의 자산진단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자산관리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승아 NH투자증권 상품솔루션본부 대표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금융투자자산을 한 눈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며 "양질의 경제콘텐츠로 금융에 대한 관심과 지식이 풍부한 고객이 증가하는 국면에, 고객의 자기주도적 자산관리를 지원하고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 인프라를 마련해 금융플랫폼의 경쟁력을 가져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