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證 노조, 임원 법카 부정사용·정영채 해임 요구···회사 측 "사실 무근"
NH證 노조, 임원 법카 부정사용·정영채 해임 요구···회사 측 "사실 무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 노동조합이 18일 서울 농협중앙회 앞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박조아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NH투자증권 노동조합은 농협중앙회와 NH금융지주에 내려온 NH투자증권 임원들의 법인카드 부정사용 의혹에 대해 제보를 받았다고 주장하며,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의 해임을 요구했다.

NH투자증권 측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이다.

18일 NH투자증권 노동조합은 "2020년 6월 국내 최대의 금융 사고인 4000억원 규모의 옵티머스 사기 사건이 알려졌는데, 해당 펀드를 회사에 소개한 사람이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이었다"며 "옵티머스 사태는 책임지지 않고 연임만 욕심 내는 사장을 신뢰할 수 없다"며 정영채 사장의 해임를 요구했다.

NH투자증권 노동조합은 이어 올해 초 NH투자증권 임원들의 법인카드 부정사용 의혹과 골프회원권 접대 의혹이 커졌다고 주장했다.

NH투자증권 노조는 "농협중앙회와 NH금융지주에서 내려온 NH투자증권 임원들의 법인카드 부정사용 의혹 제보에 따르면, 모 부사장은 농협중앙회 인맥관리를 위해 무분별하게 법인카드를 사용했다"며 "또 모 전무는 농협중앙회와 NH금융지주에 본인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명절 때마다 수 많은 선물을 보내고, 골프회원권을 사용해 접대를 하는 등 비리 행위가 만연한 실정"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금융사에서 가장 중요한 회계투명성에 대해 강조하며, 공식적인 문제제기를 했다. NH투자증권 지부장은 NH투자증권의 우리사주 조합장을 겸직하고 있는 만큼, 회계장부 열림 권한을 바탕으로 2022년 임원들이 사용한 법인카드 내역과 골프회원권 사용횟수에 대해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NH투자증권 측에서 관련된 내용에 대해 공개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 노동조합은 "NH투자증권이 일방적으로 점포 통폐합을 밀어붙이고, 노사간 합의된 협의사항을 전혀 이행하고 있지 않다"며 "NH투자증권의 조직문화가 제대로 세워질 수 있도록 경영진을 바꿔서라도 투쟁해 나가겠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NH투자증권 관계자는 "노조의 법인카드 부정사용 의혹 제기는 사실 무근"이라며 "카드 사용 내역은 직원의 개인정보 및 영업 기밀 등이 포함되는 매우 중요한 자료로 노조의 근거 없는 주장만으로 공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노조는 정확한 사실 관계 확인 없이 근거 없는 주장을 하며 회사에 입증 책임을 요구하는 구태의연한 투쟁방식을 보이고 있다"며 "이런 목적을 위해 요구한 회계장부열람청구는 우리사주조합 규약에서 정한 조합 설립·운영과 관련한 목적 사항들에 정면으로 반할 뿐만 아니라, 노조위원장이 우리사주조합장을 겸직하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우리사주조합 규약에 반하는 부당한 요구를 하는 것은 회사로서는 수용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