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포스코 명장에 이영진·이선동씨 선정
2023 포스코 명장에 이영진·이선동씨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학동(왼쪽부터) 포스코 부회장이 포항 제강부 이영진 과장과 광양 제강설비부 이선동 과장에게 2023 포스코명장 임명패를 수여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포스코가 올해의 포스코 명장으로 포항 제강부 이영진 과장, 광양 제강설비부 이선동 과장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포스코 김학동 대표이사 부회장은 수여식에서 “포스코가 13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로 평가받을 수 있는 핵심 요인 가운데 하나는 현장의 조업 및 정비 요원들의 기술력”이라며 “지난해에 수해로 큰 피해를 입었던 포항제철소를 135일 만에 완전 정상 가동시키는 기적을 이끌어 내는 데 크게 이바지한 포스코 명장들이 저탄소와 친환경이라는 당면 과제를 해결하는 데도 앞장서달라”고 말했다.

이영진 명장은 1987년에 입사했으며 포항제철소에서 용선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필요한 성분을 제어하는 취련 조업기술과 제강설비 관리 분야의 최고 전문가다. 전로에서 용선 대신 철스크랩을 다량 사용할 수 있는 저탄소 조업기술과 출강 자동화 등 기술 개발에도 크게 기여했다.

1989년 입사한 이선동 명장은 광양제철소에서 제강공정을 거친 용강을 냉각, 응고시켜, 중간 소재인 슬래브로 만들어 내는 연속주조공정의 연주설비 유지관리와 성능 개선의 최고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포스코 명장으로 선발되면 특별 직급 승진, 특별휴가 5일과 5000만원의 포상금을 받는다. 아울러 창립 요원, 역대 최고경영자(CEO), 역대 기성과 명장의 이름과 공적이 새겨진 명예의 전당에 영구 헌액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